Knock
존박, 1st 앨범 ‘Knock'
2012년 2월 22일, 가수 존박이 1st 앨범 ‘Knock'를 발매한다.
지난해 4월 이적, 김동률, 이상순, 조원선, 정순용, 체리필터 등 뮤지션들이 소속된 뮤직팜과 전속계약을 체결해 화제를 모았던 존박은 1년 만에 컴백을 알리며 귀추를 주목시켰다.
존박 앨범 수록곡의 면면은 요즘 음악 차트를 횡행하는 트렌드와 다른 고유의 음악적 색깔이 존재한다. 앨범 준비 기간이 길어진 이유와 자신의 음악을 기다리는 팬들에 대한 화답이 고스란히 녹아있다. 또한 가창의 색감 역시 귀청을 자극한다. 존박 특유의 톤은 더욱 밀도감 있게 리스너들의 가슴을 파고들고 있다.
오디션 프로그램의 타 뮤지션들이 앨범을 발표하는 것을 보면서 존박은 스스로를 돌아보는 계기와 가요계 활동에 대해 더 깊은 생각을 하게 했다. 음악엔 사상과 감정이 담겨있어야 하고 어떻게 보여 질 지 생각할 것이 아니라 무엇을 보여줄지를 고민한 음악적 기다림은 그를 더 성숙하게 만들었다.
특히 김동률, 이적과의 작업은 존박을 더욱 음악적 성취로 물들였다. 특히 김동률을 통해 존박은 뮤지션으로서의 음악을 대하는 태도와 음악적 발전의 토대를 마련했다. 뮤지션으로서의 에너지, 마인드, 음악적 철학을 성찰하는 계기로 충분했다.
자신의 곡을 차곡차곡 만들고 있는 존박은 다음 앨범을 통해 자신의 노래를 들려줄 것이다. 싱어송라이터 존박의 앨범을 듣는 일도 머지않았다. 그것은 현실로 다가올 존박의 음악적 의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