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바라기
KBS 2TV 월화드라마 ‘드림하이2’ 삽입곡 ‘해바라기’ 공개!
이루어질 수 없는 것을 알면서도 바라볼 수밖에 없는 슬픈 사랑을 위한 고백송, ‘드림하이2’에 삽입돼 화제를 모은 김지수의 싱글곡 ‘해바라기’가 발매된다. 이 곡은 최근 KBS 2TV 월화드라마 ‘드림하이2’에 출연하며 자연스러운 연기로 안방극장을 사로잡은 김지수가 본업인 뮤지션으로서의 면모를 뽐내며 직접 만든 곡이다. ‘해바라기’는 팝적인 요소가 다분한 얼반 포크곡으로 가사와 멜로디가 어우러져 애절한 마음을 얼마나 절실히 표현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곡이다.
해바라기를 의인화 한 독특한 설정의 가사는 이 곡의 슬픈 멜로디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그대와 내 사랑 속에 비는 언제쯤 그칠까. 넌 저 먼 하늘에 떠 있고 난 가장 낮은 곳에 있어.’라는 독백으로 시작하는 이 곡은 ‘달빛이 널 가려’ 소중한 사람과의 사랑을 방해 받는 상황에서도 ‘널 보려 하루하루 사계절을 기다리는’ 힘없는 남자의 슬픈 마음을 해바라기에 빗대어 표현했다.
극중 나나(효린 분)를 짝사랑하는 홍주(김지수 분)가 ‘한 사람을 위한 노래 부르기’ 미션에서 부른 ‘고백송’으로 등장한 이 노래는 애절한 멜로디에 김지수 특유의 감성 보이스가 더해져 시청자들의 마음에 깊은 울림을 남겼다. 실제로도 김지수가 직접 작사, 작곡한 이 곡은 자작곡으로 채워질 다음 앨범의 예고편이라고 해도 좋을 것이며 이 단 한 곡만으로도 앞으로싱어송라이터로서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그의 변신이 충분히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