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미니앨범 4집 ' TONIGHT'
BIGBANG IS BACK.
빅뱅이 돌아온다. 그들이 2년만에 발표한 새 앨범. 그 이상의 설명이 필요할까.
최고의 인기 남자 그룹. ‘거짓말’로 한국의 모든 차트를 휩쓸었던 그룹. 멤버 각자가 음악, 연기, 예능에서 모두 스타인 그룹. 빅뱅의 컴백을 기대할 이유는 많고도 많다.
그러나, 빅뱅의 컴백은 인기 그룹의 귀환이기 때문만은 아니다.
그들이 솔로로 활동한 지난 2년은 각자 더 큰 인기를 얻는 동시에 20대 청년들이 자신의 폭과 깊이를 더하는 시간이었다. 빅뱅의 컴백은 단지 한 그룹의 귀환이 아니다. 자신의 색깔을 가진 다섯 명의 스타의 콜라보레이션이다. GD, TOP, 태양, 대성, 승리가 모두 모였다. 그게 빅뱅이다.
이번 빅뱅 미니앨범 4집은 그들의 귀환에 대한 궁금증을 놀라움으로 바꿔 줄 것이다.
앨범을 듣는 순간, 사람들은 기분 좋은 배신감을 느낄 것이다. 빅뱅은 ‘거짓말’로 대표되는 그들의 옛 스타일을 반복하지 않았다. 다섯 명의 스타들을 부각시켜 쉽게 대중의 귀를 잡아당기지도 않는다. 자극적인 소리들로 가득한 요즘 댄스음악의 유행을 따르지도 않는다.
전혀 다른 개성을 가진 다섯 명의 멤버가 모여 만들어낸 빅뱅의 새로운 스타일. ‘거짓말’이 그러했듯, 빅뱅의 새로운 음악은 가요계에 ‘빅뱅 스타일’이라 불릴 또 하나의 트렌드를 제시할 것이다. 빅뱅이 돌아왔다. 그리고, 새로운 시대가 시작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