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속에서 울다
우리나라에서 처음 시도되는 grunge hiphop 이라는 쟝르의 극혼 3rd 싱글 (빗속에서 울다)는
big boss의 금속성 보컬과 랩이 조화를 이루며 힙합의 새로운 가능성을 잘 보여주고 있다. 특히 big boss 스스로 작사 및 랩 메이킹을 소화해 싱어 송 라이터로써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으며 다양한 악기편성과 피쳐링은 극혼 세번째 싱글의 또 다른 강점이다. 발표할때 마다 새로운 시도와 노력이 돋보이는 극혼의 음악적 발전이 기대된다.
곡 설명
1 : 빗속에서 울다 (타이틀) feat.J.con(TK D bounce) 작사/big boss 작편곡/이플 이상백 (w03398)
극혼 3rd의 타이틀곡으로 새롭게 시도되는 grunge hiphop 이다. 도입부의 아코디언 연주는 빗속에서의 헤어짐을 잘 표현하고 있으며 익숙한 멜로디와 랩핑이 big boss의 금속성 보컬과 어울려 한번 들으면 잊혀지지 않는 묘한 중독성을 가지고 있다 간주부분 J.con의 폭발적인 피쳐링 보컬은 또 다른 듣는 재미를 보여준다. 극혼만의 컬러를 가지고 발표하는 (빗속에서 울다)의 많은 어필이 기대된다.
2 : 소리질러 feat.J.con(김태형,김지인) 작사/big boss 작편곡/이플 이상백 (w03398)
펑키 힙합 댄스곡으로 극혼 2nd 의 연장선이며 홍대클럽에서 다양한 모니터링후 만들어진 곡으로 펑키리듬 특유의 그루브와 랩핑이 듣고만 있어도 절로 몸을 움직이게 만든다 피쳐링으로 참여한 김태형,김지인의 보컬,기타세션으로 참여한 그룹 "사랑과 평화"의 기타리스트 송기영의 연주는 곡의 완성도를 높혀주고 있다.
3 : 말해줘요 feat.J.con(HAeSUN) 작사/big boss 작편곡/이플 이상백 (w03398)
이지 리스닝 발라드 힙합곡으로 이전 두 트랙과는 달리 맑은 느낌을 보여주는 곡이다. 특히 HAeSUN의 보컬 피쳐링은 묘한 느낌을 주며 big boss의 거친 랩과 부조화의 조화를 이루는 파조를 보여주고 있다. 20대 초반의 젊은층에게 많은 어필이 기대되는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