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버뮤직 2017
[FEVER MUSIC] ‘즐거움’에 대한 새로운 음악적 정의
- 프로듀서 윤상과 최고의 뮤지션들이 함께 한 엔씨소프트의 특별한 음악 선물
- 피버뮤직 작업에 러블리즈, 레드벨벳의 슬기, 도끼 & 더 콰이엇, 넉살, 신현희와 김루트, 플루토, 볼빨간 사춘기 참여
러블리즈, 레드벨벳의 슬기, 도끼 & 더 콰이엇, 넉살, 신현희와 김루트, 플루토 이상 다채로운 색깔을 가진 국내 최정상 뮤지션들이 ‘즐거움’을 새롭게 정의하는 음악 브랜드 피버뮤직(FEVER MUSIC)에 동참했다.
'피버뮤직'은 ‘즐거움으로 연결된 새로운 세상’을 열어가고 있는 엔씨소프트가 모두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음악을 주제로 새로운 즐거움을 만들고자 런칭한 '문화 콘텐츠 브랜드'다.
엔씨소프트는 지난해부터 엔팝(N-POP) 등을 통해 꾸준히 ‘음악을 통한 즐거운 교감’을 시도해왔다. 올해는 ‘피버뮤직’을 통해 본격적으로 모두에게 보편적인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위로와 감동,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번 피버뮤직 정식 앨범에는 러블리즈, 레드벨벳의 슬기, 도끼 & 더 콰이엇(Dok2 & The quiett), 신현희와 김루트, 넉살, 플루토(Pluto)가 참여해 ‘즐거움’이라는 주제를 자신들만의 음악 색깔에 담아 표현했다. 이들은 팝, 힙합, 포크, 일렉트로닉 등 각각의 장르를 대표하는 국내 최고의 뮤지션들이다.
피버뮤직에 참여한 뮤지션들이 들려주는 노래의 스토리와 표현방식은 각각 다르지만 모두가 ‘즐거움’이라는 주제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방식으로 전달한다.
순수한 행복, 뜨거운 열정, 희망, 자신감과 용기, 위로, 연대 등 피버뮤직 수록곡들이 전하는 메시지는 모두 피버뮤직을 통해 하나의 큰 물줄기를 만들며 ‘즐거움’의 새로운 음악적인 정의를 들려준다.
피버뮤직의 이 특별한 프로젝트는 국내 최고의 작곡가 겸 프로듀서 윤상이 총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윤상은 장르와 색깔이 전혀 다른 다양한 뮤지션들을 피버뮤직이라는 큰 그림 안에서 하나의 음악적 정체성을 부여하고 각각의 노래들을 섬세하게 조율했다. 윤상의 정교하고 완벽한 프로듀싱을 통해 탄생한 피버뮤직은 동시대 가장 높은 수준의 대중음악을 리스너들에게 선사한다.
피버뮤직은 정식으로 온라인을 통해 음원이 공개되는 6곡 외에도 볼빨간사춘기가 스페셜 트랙으로 참여했다. 볼빨간 사춘기의 곡은 피버뮤직 홈페이지(http://fever-festival.com/app/music/music.html)를 통해 무료로 공개된다.
피버뮤직은 엔씨소프트의 피버페스티벌(FEVER FESTIVAL)을 통해 대중들과 직접 호흡하고 공감할 수 있는 무대로 확장된다. 지난해 부산에서 열린 첫번째 피버페스티벌에 이어 올해 공연은 올해 9월 30일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성대하게 펼쳐진다.
1. 러블리즈 - ‘테이크 미 썸웨어’(Take me somewhere)
‘테이크 미 썸웨어’는 러블리즈만의 매력이 돋보이는 팝 장르의 곡으로 다가오는 밝은 내일에 대한 희망과 용기를 러블리즈의 특유의 사랑스러운 목소리에 담은 곡이다. 러블리즈와 꾸준히 앨범 작업을 진행하며 러블리즈 만의 색깔을 만든 프로듀싱 팀 원피스(1Piece)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Produced by yoonsang
Composed by yoonsang / SPACECOWBOY / wan9u / 신유미
Lyrics wan9u / 신유미
Synthesizer 이완구 / SPACECOWBOY
Bass 이완구 / SPACECOWBOY
Piano 신유미
Drum 이완구 / SPACECOWBOY
Chorus 무딘 / 김아름
Director yoonsang
Recorded by 이평욱 at Booming Sound
Mixed by 고현정 / assisted by 김경환 / 김준상 at Koko Sound Studio
Mastered by 최효영 at Suono Mastering
2. 도끼 더 콰이엇 – ‘My Wave’
‘My Wave’은 도끼(Dok2)와 더 콰이엇(The quiett)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슬로우잼 힙합 곡이다. 밑바닥에서 시작해 한국 힙합계의 정상까지 자신들만의 노력과 열정을 통해 올라온 이야기를 미니멀한 사운드에 담담하지만 자신감 넘치는 특유의 래핑으로 들려주며 깊은 감동을 선사한다.
Produced by Prima Vista
Composed by Prima Vista
Lyrics CHANGMO, The Quiett, Dok2, 김효은
Arranged by The Quiett
3. 넉살 - ‘위로’(feat. ODEE)
‘위로’는 최근 ‘쇼미더머니6’에서 준우승하며 특유의 긍정적인 에너지와 누구도 흉내내기 어려운 탁월한 라이브 실력으로 인정받은 넉살의 매력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곡이다. 펑키하고 그루브 넘치는 어쿠스틱 건반 루프 위에 라이브 감이 살아 넘치는 래핑으로, 지친 삶속에 소소한 즐거움과 희망을 표현하는 이 곡은 매력적인 로우톤의 래퍼 오디(ODEE)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Produced by TK
Composed by TK
Lyrics ODEE, 넉살
Arranged by TK
4. 신현희와 김루트 - ‘할 수 있어!’
‘할 수 있어!’는 젊은 세대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음악적 언어로 자신들만의 음악세계를 공고하게 다지고 있는 신현희와 김루트가 참여한 곡이다. 따뜻하고 포근한 포크 사운드로 사회에 첫발을 내딛은 2030 세대라면 누구나 느끼는 혼돈과 고민을 진솔하고 담백한 언어로 털어놓으며 행복에 대한 믿음을 노래한다.
Produced by yoonsang
Composed by yoonsang / wan9u / SPACECOWBOY / 신유미
Lyrics 김루트
Electric Piano 이완구 / 임주연 / 신유미
Guitar 이태욱
Bass 이완구
Drum 박성진
Brass 정마태
Chorus 이완구 / 신유미
Director yoonsang
Recorded by 이평욱 at Booming Sound
Mixed by 고현정 / assisted by 김경환 / 김준상 at Koko Sound Studio
Mastered by 최효영 at Suono Mastering
5. 플루토(Pluto) - ‘잇츠 유’(It’s You)
‘잇츠 유’(It’s You)는 ‘프로듀서101 시즌2’에서 보컬 선생님으로 얼굴을 알린 싱어송라이터 신유미와 프로듀싱 팀 원피스의 멤버 완구(wan9u)가 결성한 일렉트로닉 듀오 플루토의 곡이다. 청량감과 에너지 넘치는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선명한 멜로디 라인, 신유미의 폭발적인 가창력이 돋보이는 곡으로 모두가 ‘지금 이 순간, 자신의 삶의 주인공’이라는 응원의 메지시가 담겼다.
Produced by yoonsang
Composed by wan9u / 신유미
Lyrics wan9u / 신유미
Arranged by 1Piece
Synthesizer 이완구
Electric Piano 신유미
Guitar 김영욱
Bass 이완구
Drum 이완구
Strings 신유미
Chorus 이완구, 신유미
Director yoonsang
Recorded by 이평욱 at Booming Sound
Mixed by 고현정 / assisted by 김경환 / 김준상 at Koko Sound Studio
Mastered by 최효영 at Suono Mastering
6. 레드벨벳 슬기 – ‘그대는 그렇게’
‘그대는 그렇게’는 서정적인 오리엔탈 사운드가 가미된 슬픈 발라드 곡으로 엔씨의 블레이드앤소울 게임 캐릭터 ‘진서연’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음악감독 윤상이 만든 곡이다.
레드벨벳 메인 보컬 슬기가 부른 ‘그대는 그렇게’는 동양적 선율을 피아노와 웅장한 오케스트라 사운드로 섬세하게 표현한 발라드 곡이다. 레드벨벳 슬기는 거스를 수 없는 잔혹한 운명을 마주한 슬픔과 분노를 담담하고 절제된 음색으로 전달, 노래의 애절함을 배가 시킨다. 특히 슬기는 이 노래를 통해 기존 레드벨벳 노래에서는 쉽게 들을 수 없었던 깊고 풍부한 감성을 선보이며 차세대 보컬리스트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하고 있다.
Produced by yoonsang
Composed by yoonsang / wan9u
Lyrics 신유미
Arranged by 1Pie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