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니 데이즈

레이니 데이즈

정규 1집 발매!!!
그룹 Oneway(원웨이)의 또 한번의 도전이 시작된다.

2PM(준수), J(제이), AS ONE(애즈원) 등 최고의 보컬들과 함께 한 슈퍼 신인 ‘ONE WAY’의 정규앨범!!
“진짜 멋지다. 이렇게 고급스럽고 세련된 음악하는 애들 오랜만이네” 원웨이의 이번 앨범을 모니터한 유명 DJ의 감상평이다. 그가 물었다. “근데 애들 외모는 어때? 잘 생겼어?”

지난 3월 [ONEWAY STREET]이라는 미니앨범으로 데뷔했던 원웨이가 10개월 만에 정규앨범 [Rainy days]로 돌아왔다. 지난 앨범에서 원웨이는 대중적 관심을 크게 끌지는 못하였지만 한번이라도 이들의 음악을 들어 본 사람들은 원웨이에게 긍정적 찬사를 보내왔고, 의미 있는 매니아 층의 절대적 지지를 얻었다. 특히 해외에서의 호응은 뜻밖의 수확이었다. 유투브에 올라온 뮤직비디오와 클립들이 신인으로서는 드물게 100만 건 넘게 조회 수를 기록하였고 미국, 호주, 프랑스, 필리핀 등 각지에서 뜨거운 격려를 받았다. 하루가 멀다 하고 쏟아져 나오는 아이돌의 홍수에도 금번 앨범 출시는 이 같은 국내외의 애정에 대한 보답이며 자신감의 표출이라 하겠다.

10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 역시 전곡의 작곡, 작사, 편곡을 원웨이가 직접 하였다. 전작에 대해 조금 어렵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대중성을 고려하였지만 그들의 음악적 고집과 색깔은 여전하다. 힙합을 캔버스 삼아 그 위에 R&B, Electronica, 스윙,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를 그려내고 있다. 심혈을 기울인 만큼 허투루 끼워 넣은 곡은 단 한 곡도 없다. 그만큼 감상과 소장의 가치가 충분한 음반임을 확신한다.

타이틀곡 ‘Rainy days’는 간간이 천둥이 울리고 추적추적 비가 내리는 날, 잃어버린 사랑을 잊지 못하는 미련과 회상, 그리움을 노래하고 있다. 기존의 비와 관련된 명곡들과 어깨를 견줄 수작이라 자부한다. 이곡에 남다른 애정을 보인 2PM의 메인 보컬 준수가 피처링으로 참여하여 보컬의 애절함을 극대화 시키고, 그의 음악적 표현이 만나 한층 세련된 곡으로 탄생하게 되었다. 또한, 라디오 진행으로 만나 친해진R&B의 여인들 J(제이)와 AS ONE(애즈원)이 ‘Coffee’와 ‘Flight101’에 참여하여 그녀들 특유의 발랄함과 달콤함으로 곡의 분위기를 드높였다.

화려한 외모, 걸쭉한 입담, 섹시한 댄스, 미디어가 요구하는 히트 공식의 그 어느 하나도 원웨이에 합당한 것은 없다. 그들이 가진 것은 오로지 음악에 대한 열정과 노력 그리고 자부심이다. 음악만 하려거든 언더그라운드로 가라고 할지 모르지만 언더그라운드에 묻혀버리기에 그들의 음악은 너무 매력적이다. “좋은 음악은 언젠가 뜬다”는 음악업계의 속설이 있다. 원웨이의 ‘언젠가’로의 음악여정에 여러분의 동참을 기대해본다.

声明:本站不存储任何音频数据,站内歌曲来自搜索引擎,如有侵犯版权请及时联系我们,我们将在第一时间处理!